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지비티에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물류통관플랫폼(이하”GBTS)서비스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이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한 회원가입 신청은 각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무료 또는 유료회원 가입 및 서비스계약을 청약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의 승인은 계약의 성립을 의미합니다. 여기에서 “서비스계약”은 본 약관 및 조건을 의미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 가. “화주회원”이라 함은 “GBTS”를 통하여 “포워더회원”, “관세사회원”, “운송사회원”, “보험사회원”이 제공하는 물류, 통관, 운송, 보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요청하는 개인 또는 법인기업을 말합니다.
- 나. “포워더회원”이라 함은 “화주회원”으로부터 GBTS를 통하여 요청받은 물류요청에 대응하여 “선하증권(AWB포함)”을 발행 기타 화주기업의 요청에 따른 업무를 GBTS를 통하여 행하는 개인 또는 법인기업을 말합니다.
- 다. “관세사회원”이라 함은 “화주회원”으로부터 GBTS를 통하여 요청받은 통관요청에 대응하여 “수출(수입)신고필증”을 발행 기타 화주기업의 요청에 따른 업무를 GBTS를 통하여 행하는 개인 또는 법인기업을 말합니다.
- 라. “운송사회원”이라 함은 “화주회원” 또는 화주를 대리한 “포워더회원”, “관세사회원”으로부터 GBTS를 통하여 요청받은 운송업무를 수행하는 개인 또는 법인기업을 말합니다.
- 마. “보험사회원”이라 함은 “화주회원” 또는 화주를 대리한 “포워더회원”, “관세사회원”으로부터 GBTS를 통하여 요청받은 적하보험 가입신청업무를 수행하는 법인기업을 말합니다.
- 바. “유료회원”이라 함은 사업자회원으로서 회사의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고 승인받은 “화주회원”, 관세사회원”, “운송사회원”, “보험사회원”을 말합니다.
- ② “GBTS” 라 함은 이용자가 컴퓨터, 휴대형단말기등 유, 무선 정보통신 설비를 통하여 물류, 통관, 운송, 보험등의 업무를 자신이 지정하는 서비스 제공자에게 요청하고,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전자물류통관플랫폼을 말합니다.
- ③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전자물류통관업무를 위한 환경제공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④ “업체코드”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한 문자와 숫자를 결합한 형태의 고유식별부호로서 그 체계와 부여방식은 회사 규정에 따릅니다.
- ⑤ “회원정보”라 함은 회원의 성명, 비밀번호, 이메일등 회원이 생성하여 등록한 일반정보 및 서비스이용정보, 이용요금 결재상태등 생성정보를 통칭합니다.
- ⑥ “전자결재”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재 수단을 통해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거래 발생의 형태를 말합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 ① 상호 및 대표자성명
- ② 사업장 소재지 주소 및 전자우편 주소
- ③ 전화번호, 팩스번호
- ⑤ 사업자등록번호
- ⑥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⑦ 개인정보취급방침
제4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자”라 한다)가 약관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작성하고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계약 해제ㆍ해지, 회사의 면책사항 및 이용자에 대한 피해보상 등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합니다.
- ③ 회사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콘텐츠산업진흥법」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단,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기존회원에게는 알림 공지 외에 개정약관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개정약관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 ⑥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이하 “개별약관”)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⑦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개별약관 및「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콘텐츠산업진흥법」등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운영정책)
- ①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회사는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서비스 운영정책 (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 ② “GBTS” 라 함은 이용자가 컴퓨터, 휴대형단말기등 유, 무선 정보통신 설비를 통하여 물류, 통관, 운송, 보험등의 업무를 자신이 지정하는 서비스 제공자에게 요청하고,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전자물류통관플랫폼을 말합니다.
- ③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전자물류통관업무를 위한 환경제공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가.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 나. 회원의 권리·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 다.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가능한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제2장 플랫폼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6조 (회원 로그인 업체코드, 아이디 및 비밀번호)
-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일정한 문자, 조합을 업체코드로 부여하며 관리자용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합니다.
- ② 회사는 로그인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 ③ 회원은 회사로부터 부여받은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SUB사용자등록 및 사무소, 부서,팀등 조직 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은 자신의 로그인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로그인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⑤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 ⑥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 ①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 ② 회원은 회원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관리를 위해 필요한 업체코드, 관리자용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③ 회원이 기존의 데이터를 유지, 승계하면서 사업자등록번호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기업의 인수합병, 개인사업자의 법인전환등 회사에서 인정하는 특정한 경우에 가능하며, 이 경우 반드시 회사에 요청하여 조치 받으시기 바랍니다.
-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⑤ 회원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을 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사 관리자를 통하여 확인하거나, 신규아이디를 부여받으시고, 관리자 아이디를 제외한 SUB아이디에 대하여 회사는 관리하지 않습니다.
- ⑥ 제3항과 제4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 ①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절차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 승낙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의 정확한 거래 내용 파악을 위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제공 또는 명기합니다.
- 가. 유료 서비스의 명칭 및 종류, 내용
- 나. 유료 서비스의 이용 방법, 이용료, 제한 등
- 다. 결제 방법의 선택 및 결제 정보의 입력
- 라. 유료 서비스의 이용 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②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시기는 ‘가입 완료’ 등 계약 이용 신청 절차상에서 동의 의사를 표시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③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가. 실제 사업자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업자의 명의 도용 등 회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나.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이용 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은 경우
- 다.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라.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라.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가.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나. 회사의 기술 상 지장이 있는 경우
- 다.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 ⑤ 회사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본조 제3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사후에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유료 서비스 이용)
- ① 회사의 유료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가.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나.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신용카드
- 다. 온라인 무통장입금
- 라.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 ② 유료회원은 월별 이용요금을 이용월의 첫째날에 결재하며, 당월 결재후 가입해지를 신청하는 경우 기 납부한 이용요금을 일수로 안분하여 차액을 환급합니다.
- ③ 유료회원으로 가입하는 경우, 신용카드 정기결재 또는 자동이체 출금등 자동결재 방식으로 결재계약을 체결하며, 출금일까지 계약해지의 의사를 회사에 전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익월결재가 이루어 집니다.
- ④ 기타 유료회원의 이용료와 결재일등 구체적은 사항은 별도의 계약에 따릅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 ②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홈페이지 및 서비스별 웹사이트에서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 나. 타인의 정보 도용
- 다.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라.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마.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바.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 사.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아.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자.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플랫폼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차. 서비스 데이터를 유상으로 처분하거나 권리의 객체로 하는 행위
- 카. 제10호의 행위를 유도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 타.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파.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 ②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제1항, 제3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 가. 회원의 로그인 이메일명, 기타 서비스상 사용하는 명칭에 대한 제한
- 나. 댓글이용에 대한 제한
- 다.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한 제한
- 라. 기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수정)
-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 약관, 운영정책 및 회사가 설정한 서비스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 ③ 회사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수정할 수 있으며, 서비스 수정을 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 해당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 ① 회사는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동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일정한 시간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나. 해킹,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다.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 라.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마.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 ③ 회사는 제2항 제1호의 경우, 매주 또는 격주 단위로 일정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소한 24시간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플랫폼에 고지합니다.
- ④ 제2항 제2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경우 그 사실을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플랫폼에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 ⑤ 유료회원 서비스인 회원이 회사에 양해없이 3개월이상 서비스요금을 연체 하는경우 로그인 초기화면에 서비스 중지 예정일과 함께 그 사실을 안내할 수 있으며, 납부기한까지 서비스요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예정일에 해당 회원의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⑥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 ⑦ 제2항 제3호 및 제5호의 경우에 회사는 기술상 · 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공지를 할 수 있습니다.
- ⑧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에 따라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중단됨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수집 등)
- ① 회사는 회원사간 업무를 위하여 주고받는 메시지, 파일등을 GBTS에 게시되는 내용을 저장, 보관할 수 있으며, 회원간의 분쟁조정, 민원처리 또는 서비스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한하여 본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 ② 본 정보는 관계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 받지 아니한 제3자는 열람할 수 없으며, 회사는 해당 정보를 열람하기 전에 게시내용의 열람이 필요한 사유 및 열람 범위를 회원에게 사전 고지하기로 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 운영 및 프로그램 안정화 등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 정보를 수집 및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등 권리의 귀속)
-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작성한 업무문서등 문서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의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 제한)
- ① 회사는 회원이 제10조에서 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보 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시정이 가능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지하고 일정한 기간동안 회원에게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면 또는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해지사유를 통보합니다.
- ③ 제1항의 사유로 계약이 해지되었을 경우 회원은 서비스의 사용권한 및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을 상실하며,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다만, 유료회원으로서 회원이 작성하여 GBTS에 보관중인 문서등은 요청에 의하여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은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5장 손해배상 등
제18조 (손해배상)
- ①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②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위법한 행위로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9조 (회사의 면책)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또는 교체, 고장, 통신두절 등으로 인하여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하여 신뢰도, 정확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를 통하여 서비스제공자가 제공한 잘 못 된 서비스에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 개별적인 거래와 관련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회사 서비스 중 일부 서비스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⑦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의하여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0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 휴대폰 SMS,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변경된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통지를 받지 못한 경우 회원은 통지받지 못한 것을 이유로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알림메세지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권)
- ①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②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조 총칙
-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 ② 바슘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③ 바슘은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 관한 사항)
바슘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본 계약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
□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
- 바슘 서비스의 이용, 바슘 서비스를 통해 작성된 서류의 다운로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한 서비스 진행상황 안내, 분쟁대응, 사이트 이용질서 유지 등.
- 통관 및 관세관련 법률사무 위임계약에 따른 이해관계인에 대한 법규 및 계약상의 의무 이행.
- 금융거래 관련 업무(결재업무 관련 금융거래 신청, 이체 등)
-
□ 수집, 이용할 개인정보의 내용
- 개인식별정보 (성명, 통관고유부호[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대체가능], 주소, 휴대폰번호, 전자우편주소)
- 자동생성정보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이용기록, 불량이용기록, 기기정보)
-
□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 수집·이용 동의일로부터 계약상 목적달성 시점까지(단, 목적달성, 거래종료후 5년이 경과한 후에는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한 경우에 한하여 보유·이용하며 별도 보관함)
제3조 (개인정보의 제공에 관한 사항)
GBTS는 GBTS서비스 계약과정에서 이용자의 고유식별정보를 필수적으로 필요로 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에 대한 개별 동의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이용자의 고유식별정보(통관고유부호 또는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를 처리(수집·이용,조회,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GBTS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고유식별정보 처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 관한 사항)
GBTS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본 계약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정보를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사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 정보주체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 □ 법령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에 한해서만 이용하며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 고객인 사전에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한 경우
-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③ 통계처리, 학술연구,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④ 관련법률에 특정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이 있는 경우
- 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관한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보장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⑥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이용 시 고객으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고 제3자에게 제공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공업체 |
제공목적 |
제공항목 |
회사와 제휴관계에 있는 포워더 |
선하증권(AWB포함)의 작성 |
송하인 및 수하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등 선하증권(AWB포함) 작성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
회사와 제휴관계에 있는 관세사 |
수출입신고서 검토및 신고대행, 관세상담 |
성명, 주소, 통관고유부호,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수출입신고서 검토 및 신고대행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
회사와 제휴관계에 있는 운송사 |
국내 운송업무의 수행 |
픽업지 및 도착지 업무담당자의 이름, 전화번호등 운송업무 수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 |
회사와 제휴관계에 있는 보험회사 |
보험증권의 작성 및 발급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보험증권의 작성 및 발급에 필요한 정보 |
-
고객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정보의 제3자 제공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 ⓐ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부정 이용 기록 : 부정 이용 방지 (보존기간 : 1년)
- ⓑ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년)
본인확인에 의한 기록 : 보존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6개월)
- 동의 거부권 등에 대한 고지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이 경우 회사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이용자가 동의하신 내용을 이용자는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웹사이트 내에서 허가된 절차에 따라 신청을 하거나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를 서버에서 추출하여 법령규정에 의해 보관하는 이외의 정보를 기술적으로 재생할 수 없도록 삭제하며, 해당 관리자가 확인토록 합니다. 또한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이용목적을 달성한 경우 분쇄기를 이용한 분쇄 또는 소각하도록 합니다.
GBTS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를 쉽게 철회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는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단, 관세법등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보존기간 : 수출입통관과 관련된 자료는 관세법 제12조에서 정한 기간 (수입통관서류 5년, 수출통관서류 3년)
제7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대책)
GBTS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본 계약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정보를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사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① 기술적 대책
- GBTS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법인전자증명서(이하‘개인정보 등’)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 등이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GBTS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개인정보 등을 보호하고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② 관리적 대책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하여 수입신고서 작성등 수출입통관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③ 개인정보 등을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④ 입사시 전 직원의 정보보호 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조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등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하고 있습니다.
한편, GBTS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통관고유부호(주민등록번호)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이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 등의 상실,유출,변조,훼손이 유발될 경우 GBTS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8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수출입신고서에 잘 못된 정보가 입력되는 등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GBTS는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내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02)1336
- https://privacy.kisa.or.kr/
제9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GBTS는 이용자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안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킹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을지지 아니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서창길
직책 : 대표
전화 : 032-744-9870
전자우편 : sckcus@bstc.kr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개인정보관리책임자와 동일인
직책 :
전화 :
전자우편 :
제10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GBTS는 만 14세 미만 어린이들에 대한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수집하거나 제3자와 공유 혹은 매매, 대여하지 않습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한 상품계약에 대한 계약자로서의 자격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GBTS의 웹사이트는 미성년자에게 유해할 수 있는 정보를 포함하고 있지 않으며
만일의 경우 고객이 정보관리책임자를 통하여 이의를 제기할 경우 즉각적으로 이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제11조 (광고성 정보 전송)
- ① GBTS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
② GBTS는 이용자가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이용자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이용자가 수신 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
③ GBTS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 ④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